2022.05.30 (월)

여러분의 발목은 괜찮은가요?

URL복사

 여러분의 발목은 괜찮은가요?

 우리는 걷다 보면 한번씩 발목을 삐는 경우가 자주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 것일까?

 

 우리는 걷다보면 발을 삐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가 계속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만성발목염좌라고 하는데, 이를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는데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 인대 손상과 관절염 등에 노출될 수 있다. 발목을 삐게 되면 인대가 틀어지면서 늘어나게 되고, 손상이 되는 것이다. 이를 발목 인대 파열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이것을 사소하게 생각하고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흔히 발생하는 가벼운 발목 염좌는 고정이나 안정, 냉찜질 등의 대처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발목 인대가 살짝 늘어나는 정도의 부상이라고 하더라도 초기 대처가 미흡하다면 만성 발목불안정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외상이나 통증이 없더라도 반복된 접질림은 인대나 관절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는 듯 보이지만 이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쳤을 때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 시기를 놓치더라도 발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을 시 병원에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의 발목을 위해서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병원에 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